supergravity

마켓비밀 - 앱 성장을 위한 메뉴얼 본문

마케팅

마켓비밀 - 앱 성장을 위한 메뉴얼

supergravity 2021. 5. 12. 19:50

0.0 우리 팀은 디자인 띵킹, 린, 애자일 방법론을 토대로 앱을 성장시킬 것이다.

  • 디자인 씽킹을 통한 공감, 정의 및 아이디어
  • 린 스타트 업에 따라 아이디어를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
  • 애자일 프로세스를 통해 점진적이고 빠르게 제품을 구축하고 제공합니다.

0.1 중요지표 3가지를 기준으로 결과를 판단할 것이다.

 

1.우리 상품은 주목받을 만 한가.

2.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할 정도로 사람들이 우리의 상품을 좋아하는가?

3.그 상품을 사용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계속해서 들어오는가?

4.기능의 구현 정도가 어느 정도 인가?

 

현재 상황에서 위의 기준을 나타내는 지표는 아래와 같다.

 

1.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록정보 방문수, 하루 동안의 설치수

2.아직 구체화시킬 지표가 없다.(백엔드 이주 직후에 공유 기능을 넣어 지표화 할 것이다.)

3.DAU(하루 방문자수), MAU(한 달 방문자수), WAU(한주 방문자수) 

4. 자체적으로 0-100까지의 수를 고려하여 결정한다.

 

다른 구체적인 변수를 고려할 수 있으나, 결정 시 위의 변수만 고려해서 진행한다.

 

0.2  한주에 최소 1개의 실험을 진행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과감하게 버린다.

 

중요 지표 3가지를 기준으로 건강하고 간편한 플랫폼 앱을 만드는데 방해가 되는 요소이면 과감하게 버린다.

 

특히 중요 지표 3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을 한다.

3을 제외한 다른 지표가 좋더라도 과감하게 버린다.

 

차후에는 변수들을 결정이라는 함수로 만들어 이를 자동화한다.

 

0.3  중요 지표 3이 업계 평균보다 낮으면 광고비에 투자하지 않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