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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구글 애즈 효율을 위한 파이어 베이스이용 방법

supergravity 2020. 12. 18. 12:50

마케팅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와 파이어 배이스 정리

 

데이터 수집

파이어 배이스 SDK를 앱에 연동하게 되면 basic app-usage data를 자동적으로 수집할수 있고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파이어 베이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는 first opens, session starts, 또는 in-app purchses등이 있습니다. 만약에 추가적인 log수집을 원한다면 코드를 삽입해야합니다. 

 

await Analytics.logEvent('Search History And Log', {

authId : probs.haha.id,

searchName : Search,

});

 

위의 코드는 검색관련 log를 수집하는 코드입니다. 

Events, conversions, user properties,  and audiences

파이어 베이스 콘솔에 들러가게되면 위의 4가지가 정의 되어 있습니다. 위의 4가지는 firebase anaytics 의 building block이라고 불리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확실하게 익혀야합니다.

 

  • Events : 이벤트는 사용자가 app에서 활동하면서 발생됩니다. 몇가지 이벤트들은 자동으로 수집이 되지만 실제 app에서 유효한 이벤트는 우리가 만들어야 합니다. 
  • Conversions : 컨버젼스는 중요한 이벤트들의 집합입니다.
  • User properties : 유저 프로퍼티는 유저특징의 집합입니다. 파이어 베이스는 기본 유저 프로퍼티를 저장합니다. 우리는 앱에 맞는 유저 프로퍼티를 정의하여 사용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키토를 좋아하는 유저 또는 여성유저 등등
  • Audiences : 어디언스는 유저와 이벤트를 통한 세그먼트입니다(타겟소비자?).

데이터 공유및 연결

위에서 얻은 데이터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글 ads와 연결하여 돈이되는 결과를 만들어야합니다. 현재 처음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사용자 설치를 유도 마케팅을 실행할 것이며 효율적인 결과를 위해 데이터 공유및 연결을 실행할 것입니다.

 

구글에즈와 파이어 베이스 연결

구글 에즈와 파이어 베이스를 연결하게되면 Firebase events와 audiences를 구글 애즈에 보낼수 있습니다

준비사항..

파이어 베이스 프로잭트를 구글 에즈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2가지 permissions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 프로잭트를 소유하고있는 파이어 베이스 개정
  •  administrative access?를 가지고 있는 구글 개정
  • 만약에 너가 구글애즈 매니저 개정에 연결하면 파이어 베이스로부터 전달받은 모든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 구글 애즈와 파이어 베이스를 연동하게 되면, 이벤트들은 자동적으로 구글 애즈 개정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또한 개인화 광고를 위해 정의된 audiences는 setting에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conversions역시 선택해서 데이터를 구글 애즈로 보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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