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gravity
정리 본문
1. 안드로이드
1.1기본기
1.2아키텍처
1.3라이브러리
1.4 파이어 베이스
1.5 AR
2. 블랜더
2.1 기초
2.2 3D 스케닝 핸드폰 이용
기본기
코틀린 강의 보기
구글 안드로이드 독애ㅔ서 첫 앱 빌드 해보기
고라니 보기
안드로이드 개발 아키텍처(아래 구조로 하면 됨?)
먼지 읽어 보기
https://choheeis.github.io/newblog//articles/2020-05/android-clean-architecture
redux 같은 것 active / fragment와 달리 라이프 사이클이 없이 걍 살아 있음
라이브 데이터 -> 프레그먼트, 액티비티
뷰모델 (리덕스)
라이브 데이터 (스테이트) , 뷰모델에서 구현하는 라이브 데이터 변경 함수들( 액션 )
이걸 액티브와 프레그먼트가 가저와서 상ㅇ함
클래스 형식으로 사용
그리고 실시간으로 변함
https://www.youtube.com/watch?v=-b0VNKw_niY
View bingding
XML과 코틀린 연결 -> css와 javascripts 연결 설정 및 메커니즘
ui id 찾는 편한 것
https://developer.android.com/topic/libraries/view-binding?hl=ko#kotlin
https://www.youtube.com/watch?v=-b0VNKw_niY&list=PLgOlaPUIbynqmlbCQ_dHAgY7lRj5-Ti_f
Navigation
걍 리액트 네비게이션이랑 매커니즘이 같음
js로 작성하던 것을 ui와 xml
https://www.youtube.com/watch?v=VjB9zjcWXFs&list=PLmdU__e_zPf_BPpb8cwaKV42qvgxNDPDA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https://www.youtube.com/watch?v=VjB9zjcWXFs&list=PLmdU__e_zPf_BPpb8cwaKV42qvgxNDPDA
파이어 베이스
https://www.youtube.com/watch?v=SV9pJqR41KI&t=26s
https://www.raywenderlich.com/6986535-arcore-with-kotlin-getting-started#toc-anchor-007
블랜더 기초
https://www.youtube.com/watch?v=msSOBIahsi4&list=PLqh7PETtlVj9EYHiKTLpIPgWs65GL4OFJ&index=18
3디 스케닝
https://www.youtube.com/watch?v=6VjA9EfkFSc
3디 프린터 아트토이 키트
https://www.youtube.com/watch?v=ObcXv3VaUk4
'개발중 기억해야 할만한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셋팅 (0) | 2021.07.17 |
---|---|
구현 목록 (0) | 2021.06.06 |
리액트-네이티브 개발환경 셋팅 우분투 18.04 (0) | 2021.06.01 |
Expo Firebase Authentication & Cloud Firestore Using async/await & React Hooks (0) | 2021.05.13 |
앱 업그레이드 계획 (0) | 2021.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