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gravity

스코어 정하기 본문

개발중 기억해야 할만한 것들

스코어 정하기

supergravity 2020. 12. 22. 15:52

[650000, ['백설탕', '백설탕', 3], ['닭추출물', 'No', 0], ['치킨팻', 'No', 0], ['마늘가루', 'No', 0], ['치킨향', 'No', 0], ['흑후추가루', 'No', 0], ['치자황색소', 'No', 0], ['카라멜', 'No', 0]]

 

가정 

 

1. 첨가물의 갯수가 적고 레벨이 낮은 것이 많을수록 socre가 좋아야한다.

 

=> 좋은것만 여러게 섞어놓은것을 커버 치지못한다.

 

2. 전체 첨가물의 갯수에서 레벨의 비율을 봐야한다. 낮은 레벨의 비율이 많을수록 socre가좋다.

 

=> 이것이 좋은것 같다.

 

리스트를 만든다. 리스트는 [ 0의 갯수, 1의 갯수, 2의 갯수, 3의 갯수, 4의 갯수]를 가진다.

첨가물의 갯수 l = length of RwData를 정의한다. 그다음 리스트의 각 성분을 나눈다.

 

socre = number of 0*0 +number of 1*100 + number of 4*(-100) +number of 3 * (-30) +number of 2* ( 30)

 

-100 < score < 100 사이의 값이다.

 

 

 

'개발중 기억해야 할만한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ws EC2 django-rest 배포  (0) 2021.01.02
HTTP 요청 헤더  (0) 2021.01.01
expo production mode and development mode  (0) 2020.12.18
git - 브랜치 기록  (0) 2020.12.08
Git 처음 시작하기  (0) 2020.12.04
Comments